부동산 분양

여행을떠나요

고성 송지호해수욕장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김태선부장 2017. 8. 20. 10:56

고성송지호해수욕장/

오징어맨손잡기축제/





속초에서 고성가지 가는동안에

해안가를따라서 많은해수욕장들이

있더라구요 모두다 하나같이

너무 멋진 바닷가 입니다...

고성까지 가다가 길가에 걸려있는

현수막을보고 찾아간곳...송지호해수욕장

오징어 맨손잡이 축제를 한다기에

바로 핸들을 틀었네요...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는 벌써 7회째라고하네요

이틀간 열리는 오징어 맨손잡이축제에

비가오는 궂은날씨에도 많은분들이

오셔서 축제를 즐기고 계시더라구요...

인근 해수욕장 들에서도 같은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비가와서 다소 쌀쌀한 날씨에 파도마저 높게쳐서

물속에 들어갈 엄두를 못내고 있는데

많은분들은 벌써 뛰어들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파도가 높지않을때는 그물을 넓게쳐서

들어가는데 파도때문에 그물을 작게 치더라구요








참가비 15,000 원이구요

참가하면 이렇게 티셔츠를 제공해 줍니다.

오징어 값이 비싸서 1인당 두마리로 제한이

있긴한데 잡다보니 그런건 상관없더라구요...^^








아이들과 어른들을 나눠서 진행합니다.

먼저 아이들이 들어가서 잡고난 후

어른들이 들어갑니다...






맨손으로 잡을수 있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아이들도 들어가자마자 오징어를

잡아 올리더라구요...오징어가 생각보다

잘 안도망가나봐요...






이번엔 어른들도 들어가서 잡는데

오징어보다 사람들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잘잡는사람은 양손가득도 모자라 주머니에

넣고나오는데 한마리도 못잡은 사람들도 있네요...






오징어가 생각보다 큰놈들이에요...

오징어한테는 미안한데 보자마자

군침부터 도는군요.....^^






아이들한테 잡힌 오징어가

왠지 억울하다는 표정입니다....ㅎㅎ







오징어외에도 방어도 4마리나 풀어놓고

잡는데 완전 피터지는 경쟁이네요...

사람들이 많으니깐 빠른 생선도

맨손으로 잡아내더라구요....






방어가 사람 팔뚝보다 크더라구요...

저 많은사람들중에 딱 4분만 손맛을

보셨네요.....완전 부럽다는....






주위에 있던 사람들이 달려와 방어사진 찍기에

정신이 없더라구요.....

저도 합세해서 몇장 찍었네요...^^







한쪽에서는 잡은 오징어와 방어를 무료로

손질해서 초장과 함께 주니다...







오징어를 썰어주는 기계도 있더라구요

손질해서 기계에 넣으면 잘게 썰어져서

나오네요......






완전 신기방기 입니다...

요런기계 쓸데는 없지만 탐나네요.....ㅎㅎ








윤기좔좔....

너무 먹음직 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속초에서 고성까지 가는중간에 있는

해수욕장들에서 오징어 맨손잡기축제를

하고 있더라구요....

올해는 거의 끝나가니 내년에 속초로 휴가오시면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에서 오징어 잡기

체험 꼭 해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