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맛집

제주도 중문맛집 수두리보말칼국수

김태선부장 2017. 7. 16. 13:20

제주도중문맛집/

수두리보말칼국수/





중문에 보말칼국수가 맛있다는 소릴듣고

찾아갔습니다....

중문오일장 앞쪽에 위치한 "수두리보말칼국수"

이곳은 점심시간에가면 기본적으로 줄을서서

먹어야 될만큼 많은분들이 찾아오시는 곳이네요.






이곳은 다른곳처럼 번호표를 주는게아니고

대기표에 전번 뒷자리와 인원수를 적어놓고

기다리면 순서대로 불러줍니다...

앞에 대기인원이 26명이나 되네요......^^






반죽할때 톳을넣고만드나봐요 이름이

톳보말칼국수네요....

톳은 제주해안가에가면 흔하게 볼수있을정도로

제주도에선 흔한 해초중 하나입니다...






최근 2~3년사이에 보말칼국수가 인기를끓어서

보말이 귀하다고 합니다.보말가격이 급등을해서

칼국수가격이 조금 무거운 편이네요....







기본찬은 김치 무채 양파절임 그리고 칼국수에

넣어먹는 다진고추  이렇게 나옵니다...






드디어 나왔네요....

국물은 톳반죽이라그런지 색이 진합니다...






보말은 생각보다 쪼그만 녀석들이네요

내장까지 형태를갖춘 보말들은 없고

작은것들이 들어있네요..양도 생각만큼

많이 들어있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면은 톳을넣은반죽이라 검은색을

띄고있습니다...국물은 생각보다 시원한게

좋더라구요....면은  양이많지않기때문에

드시고 모자라시는 분들은 보리밥을

무료로 제공하니 국물에 말아서 드시면 됩니다.







보말은 간기능보호,숙취해소,자양강장,우울증등

몸에 아주좋다고하네요....

예전에는 흔하게 볼수있었다고하는데 요즘은

너무도 귀한몸이 돼서 만나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뭐든지 한번좋다고하면

몇년안가서 씨가말라버리네요...^^






주말은 6시 평일은10까지하는데

재료가 떨어지면 일찍닫는다고합니다...

점심시간은 1시쯤이면 줄서지 않고

바로드실수 있으니 기다리는거 힘드신분들은

점심시간 피해서 가시면

편하게 드실수 있으실꺼에요...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