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여행을떠나요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김태선부장 2016. 1. 26. 14:34

문경새재/

문경새재오픈세트장/

문경오픈세트장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다녀왔어요...

 

 

 

문경새재는 한강과 영남지방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높고 험한고개라고 하네요

임진왜란이후에 3개의 관문을 만들었다고합니다 3개의 관문중 1관문을 지나면

오픈세트장이 있어 드라마 사극촬영지로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조선시대때 영남쪽에서 과거시험을 치르러갈땐 이길을 통해서 다녔다고합니다

차타고 올라가도 한참가는데 이렇게 험한 고갯길을 걸어서 넘어 한양까지.......

과거시험 한버 보고오면 살이 쪽~~옥 빠지겠네요....

 

 

 

요기가 1관문입니다

1관문을 지나서 조금만 가면 오픈세트장이 있습니다

 

 

 

3관문까지는 입장료없이 갈수가 있는데 세트장은 입장료를 받네요.....

 

 

 

세트장입구 포토존입니다  여기서 많은 사극을 촬영했었고 지금도 촬영을 하고 있다네요....

 

 

 

요기는 양반들 사는동네인지 기와집들로 마을이 형성돼있네요...

그전까진 몰랐는데 여기가보니  전생에 이런데서  살았던 기억이 어렴푸시 나는듯도 하고

암튼 뭔가 친숙한 느낌이.......ㅋㅋ

 

 

 

여긴 궁궐을 축소해 만든 곳입니다....사극에서 궁궐나오는건 여기서 많이들 촬영한다네요....

오늘도 mbc툰드라쇼 촬영하는중이라 잠깐 구경하다 갔어요......

 

 

양반동네랑 개울하나를두고 왼쪽으로 서민들사는 초가마을이 있네요..

 

 

요긴 kbs드라마 세트라네요...

 

 

 

 

저번에 장영실보니까 요 성문도 나오더라구요.....요기서도 촬영 많이 한답니다...

 

 

 

성벽에서 내려다본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전경

산이험해서인지 3시조금 넘었는데 여긴 벌써 해가 지고있네요.....

겨울엔 해가 일찍넘어가서 조금서둘러 가시는게 좋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여행을떠나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동 봉정사  (0) 2016.01.28
문경 레일바이크 체험  (0) 2016.01.27
안동하회마을   (0) 2016.01.13
속리산 법주사 가는길  (0) 2015.11.15
보은대추축제  (0) 2015.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