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고기 무국편이 나오는걸 보고 한번쯤 가보고 싶다 생각했는데 일때문에 군산내려갈 일이생겨 일부러 찾아가 먹고왔네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벽면을 가득메운 유명인 싸인들로 가득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사진들도 떡하니 자리잡고 있습니다.
건물이 일제시대때 지어진 오래된 건물이라그런지 내부가 목조건물로 돼있고 분위기가 조금 다르긴 하더라구요.
한일옥은 무국하고 육회무침이 대표메뉴더라구요 저희는 해장할겸 간거라 한우무우국을 시켰습니다 여기식당이 좋은점음 소고기 무국은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반찬은 생각보단 많지않고 그냥 기본찬들로 나오고 무우국은 무가 많이 들어가있고 소고기도 생각보다는 많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고기종류는 몇가지가 들어간듯 보이더라구요.
기름기가 조금 있는거 빼곤 대체로 좋았던것 같습니다 소고기 무국 파는 식당은 없다보니 해장하러 오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듯 보였습니다 소고기 무국은 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자라다 싶으면 리필해서 드실 수 도 있습니다.
한일옥 바로앞에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한 초원사진관이 있더라구요 영화에서 보던모습 그대로 보존이 잘 돼있더라구요.
사진관 앞에는 영화당시 배우들이 타던 티코와 스쿠터가 전시돼있는데 뭔가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며 아련한 추억이 새록새록 느겨지는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여기에서 도보 가능한 거리에 전국3대빵집인 이성당 빵집 도 있다고 하네요 단팥빵하고 야채빵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군산에서도 이곳에 오면 한일옥,초원사진관,이성당빵집 등 1석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군산여행 가시면 꼭한번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