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여행을떠나요

제주도 들불축제2017

김태선부장 2017. 3. 5. 16:18

들불축제2017/







제주도 들불축제 2017 에 다녀왔습니다

3월2일~5일까지 열리는 들불축제는

외국에서도 관광객이 찾아올만큼

제주를 대표하는 축제중에 하나인데요

제주대표축제답게 축제장이 많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축제가 열리는기간동안 많은행사와 공연

그리고 직접 참여할수있는 체험코너등

다체로은 행사들로 꾸며져서

하루종일 있어도 시간이 모자랄정도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주들불축제는 예전에 농가에서 소를먹일 풀들을

잘 자라게하고 병충을 없애는 용도로 정월대보름을

전후해서 산간초지에 불을 짚히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것을 현대적으로

만든축제가 들불축제하고 합니다..






앞에보이는곳이 새별오름입니다

처음축제를 시작할때는 장소를 옮겨가면서

했는데 규모가 커지고 인기를 얻으면서

고정으로할수있는 새별오름을 시에서 매입해서

해마다 이곳에서 들불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봄에는 들불축제를하고 가을이면 새별오름

전체가 억새꽃이피어 억새명소로도

유명세를 타고있는곳입니다...





행사장은 각종체험코너 특산물판매장

먹거리코너등 전부다 구경하기가 힘들정도로

많이 있더라구요...

오후가 되면서 사람들이 점점 몰려들고 있네요.





너무돌아다녀 다리가 아파올때쯤

메인무대에서 공연을 하기에 잠깐 쉬면서

공연을 관람했습니다..

진짜검으로 대나무를 자르는데

대나무가 그냥 싹둑싹둑 잘리더라구요

이런거 직접보기는 처음이라서

엄청 신기 했어요...





공연을 보다가 해가지고 어둠이 살짝 내려앉을때쯤

뒤를 보니 엄청난 인파가 몰려있더라구요...

이렇게 많은사람이 몰려있는건 첨이라서

엄청 신기했어요...끝나고 집에갈길이

살짝 걱정되더라구요....^^





드디어 축제의 하일라이트인 들불점화

시작을 알리는 불꽃이 터지기 시작했습니다 
























낮에 횄불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저거사서 뭐하나 했더니  횄불을 든사람들이

직접들어가서 불을 점화 하는거였네요..

이럴줄 알았으며 하나 사는건데 아쉽네요.





횄불을 드신분들이 안으로 들어가

신호와함께 횄불을 던져서 불을 붙입니다..

이건 완전 부러웠다는....^^






불이붙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활활잘타더라구요

산전체가 타들어갈땐 열기가 멀리까지도

전달이돼서 따뜻하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살짝 무섭기까지 할정도로 활활타고 있습니다..

소원을 빌어야 한다기에 작은소원하나

빌었습니다..











하루종일 기다렸는데 불은 금방타고 없어져서

많이 아쉬웠네요  1년을 기다려야 다시볼수있는데

내년도 다시 볼수있을지.......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